종합 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는 23일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제작사 필름몬스터와 EBS ‘두다다쿵’의 제작사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은 NFT 프로젝트 ‘좀비컬쳐클럽(Zombie Culture Club, 이하 ZCC)’를 추진, 좀비를 테마로 한 콘텐츠 융합 프로젝트 NFT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ZCC’는 파괴되어 가는 지구의 환경을 살리기 위해 인류를 좀비화 시킨다는 좀비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협약사는 게임, 영상, 3D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협력 기업 및 콘텐츠 분야를 지속 확장, ZCC 세계관을 따르는 문화 콘텐츠의 대표 멤버십 수단으로 NFT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ZCC’는 자동생성을 통해 총 20억 개의 조합이 가능한 PFP(Picture for Profile) NFT로,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10,000개가 발행된다. ZCC NFT 소유자에게는 ZCC 세계관 게임, 웹툰 등 콘텐츠 회원권, 토크노믹스 이후 분배되는 토큰 채굴, 콘텐츠 확장에 따른 2,3세대 NFT 및 협업 프로젝트의 에어드랍 및 화이트리스트 획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