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ONE

MEDIA

News

뿌까와 함께하는 퍼즐 RPG ‘뿌까 퍼즐 어드벤처’
25
2023.01

뿌까 퍼즐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BTS월드'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오는 26일에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뿌까' IP(지식 재산권) 기반의 3매치 퍼즐 RPG(역할 수행 게임)다.

 

본격적인 게임 소개에 앞서 ‘뿌까’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스토리로 지난 2021년까지 ‘해외 한류 실태 조사’에서 뽀로로와 라바 등을 제치고 6년 연속 글로벌 인지도 1위를 달성한 토종 한국 캐릭터다. 특히 북미, 유럽, 남미 등에서 특히 인기가 높고 2022년까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방영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연출이 펼쳐진다. 심각한 식량난을 맞이한 세계, 악당 돈킹은 지구를 지배하기 위해 의식을 통제하는 약물을 주입한 ‘저질 음식’을 배급한다.  돈킹이 배급한 ‘저질 음식’이 사람들을 병들게 하자, '뿌까'와 친구들은 건강한 음식으로 돈킹에 맞섰고, 결국 크게 패배한 돈킹은 우주로 도망친다.

 

3년 후 남몰래 힘을 키운 돈킹이 설욕을 위해 다시 돌아왔다. 그는 '뿌까'의 친구들을 자신의 군단으로 만들기 위해 우주선으로 납치한다. 친구들을 구하러 우주선에 침입한 뿌까는 친구들이 캡슐 속에 잠들어 있는 모습을 발견한다. 그들을 구출하려던 그때! '뿌까'가 돈킹에게 발각되며 그 둘의 악연이 다시 시작된다.

 

.

.

.

(기사 중략)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