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ONE

MEDIA

News

테이크원스튜디오-영화사필름몬스터, 미드 '존경하는 재판장님' 원작 ‘크보도’ 리메이크
28
2022.04

 

 

 

 

미국 인기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유어 아너, Your Honor)'의 원작 이스라엘 드라마 '크보도(Kvodo, 영문명 Your Honor)'가 한국에서 리메이크 된다. 종합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스튜디오(대표 정민채)는 영화사필름몬스터(대표 김용기)와 함께 이스라엘 콘텐츠 제작사 예스스튜디오(YES STUDIO)와 드라마 '크보도'의 한국 리메이크 제작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보도'는 이스라엘 원작의 범죄·법정 스릴러물로, 존경받는 판사의 아들이 뺑소니로 범죄 조직 보스의 아들을 죽이게 되어 판사인 아버지가 이를 은폐하고자 법을 어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들을 잃은 범죄 조직의 보스는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사건을 역추적한다. 목숨같은 아들을 지키고자 불법을 저지르는 판사의 윤리적 갈등과, 암흑가 보스가 사망한 아들의 진실을 뒤쫓는 주체가 뒤바뀐 전개로 두 아버지의 부성애가 드러내는 심리적 묘사가 탁월한 범죄 추적 드라마다. 

 

‘크보도’는 미국을 비롯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각 국에서 리메이크 되어 원작의 우수성이 입증된 작품이다. 국내에는 지난 2020년 미국 쇼타임(Showtime)에서 리메이크한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이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드라마 ‘브레이킹배드’에서 월터화이트(하이젠버그)역으로 소름돋는 연기를 선보인 브라이언 크랜스톤이 주연으로 등장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작품은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진행 중이다.

 

한국 리메이크작의 연출은 드라마 ‘제3의 매력’, ‘프로듀사’, ‘아이리스2’의 표민수 감독이 준비 중이다. 테이크원스튜디오는 2021년 tvN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을 제작했으며, 영화, 드라마, 웹툰 관련 다수의 콘텐츠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다. 영화사필름몬스터는 2019년 인기 웹툰 원작 영화 ‘롱 리브 더 킹’을 제작해 100만 관객을 동원했다. 베테랑 제작진과 다양한 장르물의 경험을 보유한 양사의 시너지로, 한국적 감성과 범죄 추적 시리즈물의 긴박함을 더한 리메이크작을 제작하여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기사 중략)

 

 

 

<씨네21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