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ONE

MEDIA

News

"미스터리 하우스 호러"…'뒤틀린 집' 7월 개봉 확정
02
2022.06

 

 

미스터리 하우스 호러 '뒤틀린 집'이 오는 7월 개봉을 확정 짓고 런칭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뒤틀린 집'(감독 강동헌, 제작 테이크원 스튜디오 (주)스토리위즈,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은 원치 않게 외딴집으로 이사 온 가족이 열지 말아야 할 금단의 문을 열게 되면서 맞이한 섬뜩한 비극을 다룬 공포영화.

'뒤틀린 집'은 대문과 안방 방향 배치가 뒤틀려 생긴 틈 사이로 나쁜 기운이 흘러 들어와 귀신을 불러 모은다는 ‘오귀택’을 소재로 삼아, 가장 안전해야 할 집이 가장 위협적인 공간으로 바뀌는 하우스 호러를 그려내고 있다.

영화 '뒤틀린 집'은 발간하는 소설마다 호러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전건우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원작은 2019년 안전가옥의 원천스토리 ‘하우스 호러’ 공모전을 수상한 작품으로, 트리트먼트 단계에서 이미 영화화가 결정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전건우 작가는 현실 공포를 기반으로 사회 전반에 걸친 문제의식과 한국적 정서를 작품에 담아내 ‘한국의 스티븐 킹’이라 불리며 '마귀' '살롱 드 홈즈' '금요일의 괴담회' 등 40여 권이 넘는 공포소설을 출간한 호러 장인이다.


이렇듯 탄탄한 원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번 작품은 '오아시스' '장화 홍련' 등 다수의 작품에서 촬영감독으로 활약했으며, 첫 장편 데뷔작 '기도하는 남자'를 통해 감각적인 영상미와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호평받은 강동헌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기사 중략)

<기사 원문 보러가기>